본문 바로가기

투자 (경제)

바이오 에이치엘비 주가 리보세라닙 임상3상 성공 FDA 승인 기대

바이오주는 대박아니면 깡통을 차는 주식이라고 생각을 하곤한다.

에이치엘비는 2017년도 말부터 2018년도 중반까지 엄청난 힘을받아 주가가 게속 올라갔다.

하지만 그 기쁨도 잠시  2019년6월27일 에이치엘비의 주가는 (-30%) 하한가를 치고 말았다.

다음 28일또한 (-29.96%) 하한가를 치고말았다. 이때 에이치엘비에 투자를 했던 투자자들은 절망감에 빠지고 말았다.

이틀만에 주식이 반토막이 났는데 절망감에 안빠질수가 있는가...

하지만 그러고 약 3개월후인 2019년 9월29일 절망감에 빠져있는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소식이 들려왔다.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임상3상 성공적" (FDA허가 기대) 라고 말이다

 

'리보세라닙'은 에이치 엘비의 항암 신약물질인데 그게 임상3상결과 항암효과가 경쟁하고있는 약들보다 우수했고 부작용도 많이 없는편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근데 FDA에 위암 3,4차 치료제 목적 신약 허가 신청에 탄력을 받는다고 하는데

그럼 FDA가 뭔가?

미국 식품의약국 이다. 이곳은 미국에서 생산,판매,유동되는 모든 품목에 대해 통제 승인 조절 하는곳이다.

그만큼 FDA는 중요한곳이다.

임상시험은 2017년 2월부터 2018년10월까지 미국 한국 일본 대만 영국 등... 12개 국가 88개 병원에서 위암 2차 이상 표준치료에 실패한 환자 460명을 대상으로 진행을 했는데 쉽게 말하자면 결과가 좋았다.

그리고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은 회사 유튜브에 채널을 통해 리보세라닙의 성공을 선언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아직 최종목적인 신약 허가이다. 하지만 신약허가에 부합하다고 주장을 했다.

내일 에이치엘비의 주가가 매우 기대가 된다. 아마 많이 오르지않을까 생각을 한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건 아직 신약허가가 된것이 아니니 너무 확신해서는 안된다.

하지만 신약허가가 되는순간 에이치엘비의 주가는 하늘로 올라갈것이라고 생각한다.